본문 바로가기
작가회랑

김용金庸

by 와룡씨 2007. 2. 6.

김용의 본명은 사량용이고, 홍콩의 저명한 신문사에서 일하면 사회활동가이기도 하다. 또한 근대중국문학의 중요한 작가중 한명이다. 바로 [김용]이라는 필명으로 소설을 써 전세계 중국어사회에서 최고로 많은 인기를 누렸다.
 
사량용은 경력이 풍부하고 문학적으로 기민하여 소설, 정치론, 산문, 번역문, 극본등을 썼다. 그중에서도 무협을 써서 새로운 장을 열게 되었다. 고전소설의 아름다운 전통을 살리고 또 자기만의 풍격을 형성하여 호정협의를 종이위에 그리게 되었다. <사조영웅전>,<소오강호>,<녹정기>등 십여편의 장편소설과 묘어생화, 정절세이가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통쾌감을 느끼게 했다. 하여 전세계의 중국어사회에 퍼졌을뿐 아니라 영어,일어등 다국어로 번역도 되었다. 동시에 여러번 영화, 드라마, 지방극, 무대극과 게임으로도 만들어졌다.
 
  학술연구적인 방면에서 사량용은 또한 정해진 율을 크게 뛰어넘어 역사와 불학방면으로도 <색온론>, <원숭환평전> <징기스칸과 그 가족> 등의 논문을 발표하기도 했다. 사회으 l일과 글을 쓰는 것으로 사량용은 많은 명예를 얻었다. 북경대학, 절강대학이 교수로 초빙했고 홍콩대학,U.B.C 와 일본 창가대학에서도 박사급으로 초빙을 받았다. 또한 영국 우진, 검교 두 개 학원의 원사로도 초빙되었다. 이외에도 영국, 프랑스 정부가 각기 포상하여, 신문사일과 소설쓰는 일 모두 뛰어난 성취를 얻었다,

* 김용의 짧은 소개 *
 본명 : 사량용
 영문명:Louis Cha
 별자리 : 물고리자리
 띠: 돼지띠
 혈액형 : O형
 종교 : 불교
 가장 좋아하는 작가 : 국내는 심종문, 외국의 대종마(대뒤마가 아닐까?)
 가장 좋아하는 시인 : 소동파
 가장 숭배하는 역사인물 : 범려와 장량
 가장 좋아하는 음식 : 간식류의 단음식
 가장 잘 아는 역사시대 : 당나라
 가장 살고 싶은 도시 : 항주
 가장 하고 싶은 일 : 다시 학문을 하여 학자가 되고 싶다
 가장 좋아하는 무공초식 : 항룡유회
 가장 좋아하는 남자인물 : 영호충, 교봉, 곽정, 양과, 단예, 장무기, 풍청양, 황약사, 주백통
 가장 좋아하는 여자인물 : 황용, 소용녀, 정영소, 낙빙, 아구, 하철수, 남봉황, 
 이상적 부인상 : 임영영, 조민, 아주, 증유, 주지약
 평생 보호하고픈 여자 : 곽양, 소소, 의림, 쌍아, 아벽, 아구, 정영,  공손녹악, 감보보